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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펄어비스(263750) 3분기 실적 및 주가 전망

by 유용한 정보마당 2024. 11.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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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12일 펄어비스는 2024년 3분기 실적을 발표하였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펄어비스의 3분기 실적을 분석하고 증권사들의 투자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펄어비스 기업개요

 

  •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게임 서비스 공급업 등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게임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직접 퍼블리싱 및 지역별 퍼블리셔를 통해 게임을 유통하고 있음.
  • 게임사업부문 매출원은 '검은사막' 및 'EVE' IP 등 PC, 콘솔,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음.
  • '검은사막' IP의 서비스 지역 확장과 현재 개발 중인 신작 3종(붉은사막,도깨비, 플랜8)의 개발을 통해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진행하고 있음.
  • 2024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 증가, 영업손실은 59.7% 감소, 당기순이익은 342.2% 증가하였다.
  • 프랑스에서 개최된 하이델 연회 개최 영향으로 마케팅 비용 29.3% 증가하면서 영업손실 지속됨.
  • 연내 독일에서 개최되는 붉은사막과 더불어 검은사막이 PC와 콘솔에서 동시 진행될 예정이고 출시 일정이 가시화됨에 따라 내년부터 수익성 확장해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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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주가 및 배당금


펄어비스 주가 현황

펄어비스의 주가는 11월 12일 종가 기준 38,250원으로 마감되었다.

  • 현재가 : 37,050원 (2024/11/12 종가)
  • 52주 최고가 : 47,650원
  • 52주 최저가 : 26,600원
  • 시가총액 : 2조 3,804억원 (코스닥 14위)
  • 상장주식수 : 64,247,855
펄어비스 1년 주가 차트

 

펄어비스 배당금 지급기록 및 전망

배당금 지급 기록 없음 
 
 

펄어비스 실적분석


펄어비스 3분기 실적분석

펄어비스의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 감소한 2,465억 원,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59.6% 증가한 -174억 원을 기록하였다.

펄어비스 3분기 실적분석

 


펄어비스 연간 실적추이 및 전망

펄어비스의 연간 매출 실적은 2019년 5,359억 원에서 2023년 3,335억 원으로 5개년 연평균 성장률(CAGR) -11.2%를 기록하였다. 또한, 2024년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0.1% 증가한 3,330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출처:에프엔가이드)

펄어비스 연간 매출액 추이 및 전망

 
영업이익 또한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추세이다. 펄어비스의 연간 영업이익은 2019년 1,506억 원에서 2023년 -164억 원으로 감소하였다.  또한, 2024년 연간 영업손실은 전년 대비 61% 증가한 -264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펄어비스 연간 영업이익 추이 및 전망

 
 


펄어비스 재무안정성

펄어비스의 최근 5개년 부채비율은 모두 100% 이하로 매우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다.

펄어비스 부채비율 추이 및 전망

 
 
 

펄어비스 증권사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펄어비스에 대한 증권사들의 최근 3개월 목표주가 평균은 50,000원으로 직전 목표주가 대비 2.3% 감소하였다. 

펄어비스 증권사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펄어비스 3분기 실적 리뷰

 

펄어비스는 2024년 11월 12일 3분기 실적을 발표하였다

 

펄어비스 2024년 3분기 실적발표 자료.pdf
0.54MB

 사업 현황

  •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서울’을 선보이며 판타지 세계 완성. 서양 기반의 검은사막 게임에 동양 콘텐츠 추가. 신규 클래스 도사를 출시.
  • 모바일: PvP를 강화한 아즈낙 전장 오픈.
  • EVE: 얼라이언스 토너먼트와 업데이트 제공.
  • EVE 뱅가드: 솔스티스 업데이트로 콘텐츠 확대.
  • 붉은사막: 8월 게임스컴에서 4종의 보스 캐릭터 시연과 영상 공개. 9월 50분 분량 게임 플레이 제공.
  • 검은사막 중국: 8월 기술 테스트를 거쳐 10월 24일 정식 서비스 개최.
  • 이브프론티어: 플레이 테스트 진행.
  • 이브갤럭시콘퀘스트: 10월 29일 정식 출시.

 

3분기 실적

  • 매출액 795억원(+2.8% q-q), 영업이익 -92억원(적자 전환).
  • IP: 검은사막 540억원(-10% q-q). 이브 205억원(-5.2% q-q).
  • 지역별: 아시아 24%, 북미/유럽 56%, 국내 20%.
  • 플랫폼 비중: PC 76%, 모바일 21%, 콘솔 3%.
  • 영업비용: 887억원(+1.2% q-q).
  • 인건비: 전분기 대비 감소. 인원 1,347명. 개발자 771명. 전체 57% 수준.
  • 광고선전비: 게임스컴 참가 및 붉은사막 마케팅으로 전분기 대비 22.1% 상승.

 

4분기 Highlight

  • 검은사막: 10주년 기념 페스타 개최 예정. 2025년 예정 콘텐츠 공개.
  • 검은사막 모바일: 쿠레나이 클래스 출시. 하이델 연회 개최 예정.
  • 검은사막 중국: 10월 24일 출시. 인기 콘텐츠 연내 추가할 것.
  • 이브: 레버넌트 신규 확장팩 12일 출시 예정.
  • 이브프론티어: 블록체인 기반 게임.
  • 이브갤럭시콘퀘스트: 10월 29일 출시. 전략 게임 강세로 성과 기대.
  • 붉은사막: 지스타에서 유저 플레이 30분 분량 시연 빌드 제공. 게임스컴, 트위치콘에서 붉은사막에 대한 마케팅 본격화.

Q&A 정리

1. 붉은사막 마케팅 계획? TGA 참석 여부? 출시 일정 업데이트?

  • 순조롭게 마무리 작업 진행 중.
  • 미디어 인플루언서와의 관계 강화.
  • 지스타에서도 30분가량의 시연 빌드 제공할 것.
  • 일정에 대한 가시성도 높아짐. 연말에 있을 글로벌 게임 행사에 참여하여 일정 공개할 것.

 
2. 검은사막 PC 중국 트래픽? 실적에 어느 정도 기여할 수 있을지?

  • 10월 24일 서비스 시작. 처음부터 20개 클래스를 공개하며 다양한 콘텐츠로 양호한 평가를 받음. 론칭이 오래 지난 만큼 신작만큼의 성과를 기대하지는 않음. 오랫동안 서비스할 수 있는 게임으로 안착할 수 있게 노력할 것.

 
3. 도깨비 업데이트?

  • 붉은사막과 함께 개발을 진행하고 있음. 도깨비 개발도 속도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

 
4. 최근에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한 그래픽 좋은 게임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붉은사막의 강점은?

  • 게임스컴 이후에도 트위치콘, 파리 게임 위크 등에 참여하여 미디어와 인플루언서와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음. 붉은사막의 몰입감, 디테일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음.
  • 영상으로 보여준 만큼 붉은사막의 강점은 오픈 월드 게임을 뛰어넘는 높은 자유도와 게임성. 이를 보여주려고 함. 출시까지 시연을 진행하여 성공적 출시를 하기 위해 노력할 것.

5. 붉은사막 마케팅 예산을 어느 정도 생각하고 있는지?

  • 3분기에도 마케팅 비용이 늘어나기 시작함. 4분기 및 2025년 마케팅 강도를 높여 나갈 것. 효율적인 마케팅을 집행하며 대규모로 늘어나지는 않을 것.

 
6. 3분기 기타 비용이 늘었는데, 특별한 것이 있는지?

  • 대부분 일회성 비용. 법인세 세무조사 비용 25억원 및 법인세 비용으로 일부 반영.

 
7. 붉은사막 게임스컴 시연 빌드와 지스타 빌드의 차이점? 데모 공개 예정?

  • – 지난 게임스컴 보스 콘텐츠 이외에 신규 보스 1종 추가.
  • – 2025년에도 추가 영상과 시연 진행할 것.

 
8. 이브프론티어는 어떤 게임인지?

  • CCP 게임즈는 최근 몇 년 동안 이브 IP 기반의 신작 개발. 블록체인 기반의 샌드박스 게임.

 
9. 붉은사막 첫 회 판매량 목표? 개발비랑 마케팅비용을 커버할 수 있는 판매량 수준?

  • 오픈 월드 게임을 뛰어넘는 높은 자유도를 구현하여 높은 게임성을 보여주고 있고,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와 그래픽으로 완성도를 구현하고 있으며, 고퀄리티 오픈 월드 게임에 맞는 성과를 낼 수 있을 것.
  • 구체적인 수치는 언급할 수 없지만, 시장 기대치보다 높은 수준을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

 
10. 콘솔 게임 매출이 초기 1~2개 분기에 집중되는데 출시 다음 해 매출 감소를 어떻게 방어할 건지?

  • 많은 양의 게임이 판매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고, 추후 여러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 모드나 DLC 도입에 대해서 검토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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